본문 바로가기

다이어트 리뷰

[다이어트라떼] 저칼로리 아이스 블랙빈 소이라떼 만들기 (feat.이디야인스턴트커피) ♥

안녕하세요~ 키미에예요^.^

전직 바리스타지만 집에선 아주 간단하게 커피를 만들어먹는 걸 좋아하는데요~

아침마다 빈속에 블랙커피를 마셨더니 요즘 조금 속이 쓰려오길래

아이스믹스 라떼를 계속 만들어 먹었더니 살이 안 빠지더라고요ㅠㅠ

하지만 너무너무 맛있기에 다음에 레시피 공유할게요 ㅎㅎ

그러다가 다이어트에도 좋은 단백질섭취를 위해 두유를 간식으로 먹는데

커피도 같이 먹고싶어 라떼를 만들었어요~ 

커피는 작명하기가 쉽죠

정말 말그대로 아이스 블랙빈 소이 라떼 = 얼음 들어간 검은콩 두유로 만든 라떼~~~ㅋ

 

 

 

 

 

 

재료부터 초 간단합니다~ 

얼음잔, 인스턴트 알 커피(전 이디야 인스턴트커피를 사용했어요),

검은콩 두유, 설탕 대체 감미료(전 몽크 프룻을 사용했어요)

 

 

 

 

 

 

제가 사용한 이디야 인스턴트 블랙커피입니다.

이디야 원두는 맛이 좋은 편인데 이디야 인스턴트커피는 평범하다고 생각됐어요.

산미보다는 쓴맛이 나는 원두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100 ~ 120ml에 하나 정도 사용하라는 것 같습니다~ 

유통기한이 봉지마다 적혀있는 게 특징이라면 특징이겠네요~ㅋ

 

 

 

 

 

 

인터넷에 올라와있는 다이어트 음식 레시피를 보면

설탕 들어가는 요리에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사용하는 게 특징이더라고요~

보통 스테비아, 에리스리톨, 몽크 프룻이 0칼로리 대체 감미료로 유명한데요~

제가 사용한 게 몽크 프룻이고

몽크프룻이 제일 설탕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추천해드리려고 했으나

방금 가격 검색하러 들어갔더니 제가 구매했을 때보다 2배다 올라서 너무 비싸서

저도 더 이상 구매를 하지 않을 것 같아서 추천 생략합니다ㅋ

저도 스테비아로 갈아탈 것 같아요~

집에 있는 감미료 사용하시면 됩니다 ㅎㅎ

사실 두유가 달달해서 감미료가 없다면 사용하지 않으셔도 되고요~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디야 인스턴트 블랙커피와 감미료를 섞어서 담습니다.

뜨거운 물을 부어 녹일 건데

이때 물 양은 커피와 감미료가 녹을정도로 살짝만 부어주시면 됩니다~

 

 

 

 

 

 

얼음잔에 두유 190ml한팩을 다 붓고

그 위에 녹인 커피를 붓기만 하면 완성입니다~!!!

두유와 녹인 커피를 넣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첨부하려고 촬영을 했는데

깜박하고 사진을 찍지 않았네요;;

글 설명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되지만 필요하시면 동영상 보시면 바로 이해되실 거예요~

 

 

 

 

 

 

맛있는 아이스 블랙빈 소이 라떼 강추드립니다~!

칼로리는 두유 105칼로리가 전부라 칼로리도 가볍고

감미료까지 더 넣어서 달다구리 해서 정말 맛있어요~

얼마 전 sbs 다큐멘터리 육체 전쟁 편에서 카보니아 vs 채식에 대해 다루다가

뜻밖의 결과를 발견했는데요~!

단백질이 부족하면 뇌고픔을 느껴 간식이나 주전부리를 계속 먹게 된다더라고요~

그걸 보고 저도 이제 간식마저도 단백질 위주로 먹어야겠다 생각했는데

이렇게 만들어먹으니 단백질도 채워지고

달다구리 해서 다른 단것도 더 생각 안 나고

나름 포만감도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~

그리고 오전에 블랙커피를 마심으로 인한 속 쓰림 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고요~

너무나 간단하니 꼭 한번 만들어 마시길 추천드릴게요~! 

 

 

.

.

.